background
320x100




10년은 훨씬 더 된 일인데, 신켄제미의 독자 투고란에 이런 꼭지가 있었다.


"무서운 꿈을 마음대로 꾸는 법".


제목에 눈길이 가 나는 그 꼭지를 읽어내렸다.




[그 방법은, 무서운 꿈을 꾸고 싶다고 빌면서 베개를 밟고 자는 것입니다. 밟는 횟수에 따라 무서운 이야기의 레벨이 정해집니다. 1, 2번 정도면 놀이공원 귀신의 집 정도지만, 7번을 넘어가면 정말 무서워집니다. 최고 레벨은 10번입니다.]


그런 내용이었다.


마침 막 자기 전에 읽었던데다 간단히 할 수 있는 일이었기에, 나는 베개를 밟기 시작했다.




곧바로 최고 레벨로 가면 좀 시시할 거 같아, 9번에서 멈추고 잠을 청했다.


그날 밤, 나는 꿈을 꿨다.


한참 옛날에 돌아가신 친척 할아버지를 간병하는 꿈이었다.




할아버지는 어째서인지 내 방 침대에서 와병 중이었고, 코와 팔에 이런저런 관이 잔뜩 연결되어 있었다.


나는 할아버지와 둘만 있는 게 싫었다.


가족들과 다같이 있을때는 싱글벙글 웃고 있다가도, 나랑 단둘이 되면 얼굴이 새파랗게 되어 나를 째려보며 낮은 목소리로 무언가를 계속 신음했다.




그게 무섭고 무서워서, 나는 어느날 간병하는 척 하며 관을 하나 빼냈다.


그것만으로 금새 상태가 급변해, 가족들은 당황해 방으로 몰려왔다.


할아버지는 얼굴이 새파래져서는, 목을 마구 긁어대며 낮은 소리로 신음한다.




큰일을 저질렀다.


할아버지가 죽어버린다.


게다가, 내가 했다는 게 들키면...




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건지 전혀 모르는 척 하며, 나는 할아버지의 곁으로 달려갔다.


그 때, 할아버지가 뭐라고 신음하고 있던 것인지가 내 귀에 들려왔다.


[네가 죽어... 네가 죽어...]




그리고 나는 잠에서 깨어났다.


이게 레벨 9짜리 꿈인가.


이게 무슨 꿈이람.




원래 할아버지는 내가 태어나기 직전에 돌아가셨던 데다, 내 방에서 간병한다는 상황 자체도 이상하다.


할아버지는 분명 저런 말도 하지 않았겠지.


꿈에서 느낀 두려움을 잊기 위해, 나는 내용을 하나하나 논리적으로 생각해 나갔다.




하지만 그래도 그 얼굴은...


이제 잊자.


그건 꿈이지 현실이 아니니까.




하지만 무언가 기분 나쁜 느낌이 든다.


아직 꿈에서 깨지 못한 것만 같은 느낌이...


문득 고개를 들자, 천장에 꽉 찰 정도 크기의 새파란 얼굴이 있었다.




[네가 죽어어어어! 네가 죽어어어어어!]


이번에는 신음소리가 아니었다.


절규다!




그 얼굴이 꿈속에서부터 뒤쫓아 온 것이다!


너무나도 큰 공포에 나는 정신을 잃고 말았다.


다시 눈을 떴을 때는 얼굴이 없었다.




일단 무서운 꿈을 꾸고, 아, 꿈이었구나 싶을 때 진짜가 나온다...


그런 놈이었던 거 같다.


그 후 며칠간은 베개에 발 가까이 하는 것조차 두려웠다.




레벨 9 가지고 그 정도로 무서우면 10은 얼마나 무서운 걸까.


그 때 이후로 더 이상 이 방법은 쓰지 않고 있다.


더 이상 그런 꿈은 꾸고 싶지 않으니까.




다만 조금 신경 쓰이는 게 있다.


그 다음달 신켄제미 독자 투고란을 봤더니, 그 무서운 꿈 꾸는 방법을 시험해 본 녀석이 있었다.


[지난달 무서운 꿈 꾸는 방법이 써 있어서 시험해봤습니다. 나는 무서운 걸 싫어해서 8번 베개를 밟고 잤습니다. 꿈 내용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, 눈을 떴더니 방에 새파랗고 큰 얼굴이 나왔습니다.]




등골이 오싹했다.


다른 사람인데도 똑같은 꿈을 꾸다니...


"베개", '밟기", "무서운 꿈", "레벨" 등의 키워드로 검색을 해봤지만, 이 무서운 꿈 꾸는 법에 관한 정보는 찾을 수 없었다.




레벨 10에서는 도대체 어떤 꿈을 꾸게 될지, 누군가 시험해줬으면 좋겠네.






* 이 이야기는 네이버 카페 The Epitaph ; 괴담의 중심(http://cafe.naver.com/theepitaph)에도 연재됩니다.

* 글을 읽으신 후 하단의 공감 버튼 한 번씩 클릭 해주시면 번역자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:)

320x10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