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ackground

[번역괴담][2ch괴담][574th]미녀의 초상화

괴담 번역 2015. 8. 1. 12:36
320x100




우리 외조부모님은 두 분 모두 그림을 무척 좋아하신다.


그래서 외갓집에는 온갖 그림이 잔뜩 모여 있어, 종종 놀러갈 때면 나도 한참을 구경하곤 한다.


두 분은 그리 유명하지 않은 작가의 그림만 있고 비싼 건 없다고 웃으시지만, 내 눈에는 무엇 하나 할 것 없이 다 훌륭하게만 보인다.


 

 

 



 

그 중 긴 금발을 한 여자의 초상화가 있었다.


나는 그 그림을 '상냥하게 미소짓는 미녀가 그려진 초상화'라고 생각하고 있었다.


하지만 어느날, 외할아버지와 이야기하다 그 그림 이야기를 꺼냈더니 고개를 갸웃거리시는 것이었다.




아무래도 나 말고 다른 사람 눈에는 '무표정하고 차가운 인상의 미녀가 그려진 초상화'로 보이는 모양이었다.


내 말이 신경쓰이셨는지, 외할아버지는 그 그림을 판 사람에게 연락해 물어봤다고 한다.


하지만 별다른 사연은 없고, 그저 평범한 보통 그림이라는 대답만이 돌아왔다.




결국 그 때는 그저 내가 다른 사람하고는 보는 눈이 조금 다르다는 결론으로 끝났다.


하지만 엊그제, 외조부모님에게 편지가 왔다.


그림 중 몇개를 친척과 지인에게 나눠주려 하니 혹시 필요한 게 있으면 가지러 오라는 것이었다.




편지에는 그림 중 몇 개의 사진이 동봉되어 있었다.


그 중에는 지난번 그 초상화 사진도 포함되어 있었다.


하지만 나는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다.




내 기억과는 달리, '차가운 표정의 미녀'가 그려져 있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그림인 게 아닌가.


역시 어린 시절 기억의 착각이었나 싶었지만, 이것도 인연이다 싶어 나는 그 그림을 받으러 가기로 했다.


외조부모님에게 연락해 그림을 받으러 외갓집에 도착해, 나는 그림을 보러 갔다.




그리고 등골이 오싹해짐을 느꼈다.


사진으로 봤을 때와는 달리, 역시 그 초상화는 상냥하게 미소짓고 있는 미녀의 초상화였으니까.


종종 인형에는 영혼이 깃든다는 이야기를 듣곤 하지만, 그림에도 누군가의 영혼이 머무를 수 있는걸까?




 

Illust by 느림보(http://blog.naver.com/loss1102)


 


* 이 이야기는 네이버 카페 The Epitaph ; 괴담의 중심(http://cafe.naver.com/theepitaph)에도 연재됩니다.

* 글을 읽으신 후 하단의 공감 버튼 한 번씩 클릭 해주시면 번역자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:)

320x10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