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ackground
320x100


[길 좀 알려주세요.]

저녁 골목길에서 그렇게 말을 걸어 온 것은 키가 큰 여자였다.

발이 이상하게 작은 탓인지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것처럼 이러저리 흔들리고 있다.

마찬가지로 손도 나무가지처럼 얇아서 새빨간 핸드백은 축 늘어져 있다.

[하아, 하아...]

몇번 한숨인지 호흡인지 알 수 없는 숨을 토해낸다.

나에게 물어본 것일텐데 시선은 완전히 다른 곳을 향하고 있다.

[저... 저기, 어느 쪽으로 가시는데요...?]

위험한 사람 같다.

나는 빨리 대답하고 도망치려고 했다.



[하루히 타니마치(春日谷町) 1-19-4-201.]

[......]

그것은 내가 사는 아파트 주소였다.

방 번호까지 완벽하게 들어맞았다.



[모, 모르겠는데요.]

나는 결코 얽혀들고 싶지 않다고 진심으로 생각하며 그렇게 대답했다.

그러자 여자는 꾸벅하고 허리가 구부러지듯 깊게 인사를 하고 다시 흔들거리며 골목길 안 쪽으로 사라졌다.

[엄청 무섭네...]

나는 일부러 멀리 돌아서 집으로 돌아왔다.

방문이 잠겨있는 것을 확인하고 황급히 문을 연다.



[길 좀 알려주세요.]

컴컴한 방 안에서 소리가 들렸다.

320x100